메뉴 검색
의왕시 내손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름철 취약 어르신에게 보양식 나눔 '기력충전 맛있닭!’… 삼계탕·과일꾸러미로 따뜻한 온정 전해 장동근 기자 2025-07-18 16:41:02


내손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름 보양식 전달(사진=의왕시)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 내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6일, 여름철 무더위로 기력이 떨어지기 쉬운 취약계층 어르신 50가구를 대상으로 삼계탕과 과일 꾸러미를 전달하며 훈훈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기력충전 맛있닭!’ 보양식 지원 사업은 일반 취약계층 어르신 40가구와 정기 돌봄을 받고 있는 고위험 독거 어르신 10가구를 포함해 진행됐으며,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포장부터 배달까지 참여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며 정을 나눴다.


단순한 식사 나눔 넘어, 마음을 전하는 돌봄 실천

이번 나눔은 단순한 음식 전달을 넘어, 주민의 정성과 공동체의 돌봄 의지를 실천한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협의체 위원들은 가가호호 직접 방문하며 어르신들과 짧은 대화를 나누는 등 정서적 위로와 고독사 예방에도 기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었다.


최복희 내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무더위 속에 지친 어르신들이 삼계탕 드시고 힘내시길 바란다”며 “무더운 날씨에도 함께 참여해주신 위원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1004나눔 기부와 협력의 결실

김정애 내손1동장은 “1004나눔 기부와 협의체의 정성이 더해져 더욱 안전하고 따뜻한 지역사회가 만들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복지 공동체로 거듭나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의왕시 내손1동은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