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의왕시 내손1동, 복지사각지대 해소 위한 나눔 캠페인 전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 참여형 복지안전망 구축 '1004나눔’ 통해 따뜻한 지역공동체 실현 장동근 기자 2025-09-18 16:39:04


내손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캠페인(사진=의왕시)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 내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복희)는 9월 17일 내손1동 롯데마트 의왕점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1004나눔 후원 모금’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발굴하고,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나눔 문화를 확산시켜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협의체 위원들은 시민들에게 복지사각지대 발굴 안내문과 홍보물품을 배포하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함께 살펴보자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특히 ‘1004나눔 후원 모금’의 의미를 알리고, 작은 정성이 모여 큰 힘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주민들의 따뜻한 참여를 독려했다.


최복희 위원장은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에게 작은 관심과 사랑을 갖는 것이 위기가구 발굴의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더 많은 주민들이 나눔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정애 내손1동장은 “궂은 날씨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가구가 없는지 지역을 세심히 살피고, 필요한 자원과 서비스를 적극 연계해 내손1동의 복지안전망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