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한채훈 의왕시의원, “노인복지 대한민국 1등 도시 만들기 앞장” 의왕푸르지오포레움1블럭 경로당 개소식 참석… 어르신 복지 향상 위한 지속적 노력 강조 "예산심의 통해 정책 실현 지원”… 현장 중심 의정활동으로 노인복지 선도 장동근 기자 2025-05-30 22:04:05


한채훈 의왕시의원이 29일 열린 '의왕푸르지오포레움1블럭 경로당 개소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의왕시의회)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의회 한채훈 의원이 지난 29일 열린 '의왕푸르지오포레움1블럭 경로당 개소식'에 참석해  의왕시 노인복지정책의 우수성과 시의회의 역할을 강조했다.


이날 개소식은 경기도 의왕시 부곡동 장안남북로 24에 위치한 경로당 현장에서 진행됐다. 이 행사에는 김성제 의왕시장, 김영기 경기도의원, 대한노인회 의왕시지회 이종훈 지회장, 새롭게 선출된 노범호 회장을 비롯해 많은 내빈과 지역 어르신들이 자리를 함께 했다. 


한 의원은 축사를 통해 “의왕시의 노인복지 정책은 다른 지방자치단체 의원들에게도 자랑할 수 있을 정도로 앞서 있다”며 “이 같은 성과는 정책을 묵묵히 실행해 온 공직자들과 노인회 관계자들의 노고 덕분”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가 수립한 정책과 예산 편성 요구에 대해 시의회는 책임감 있게 예산심의와 의결을 통해 지원해왔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행복한 삶을 누리고, 손주 세대가 안전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시의회 차원에서도 적극 협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한 의원은 그동안 피부에 와 닿는 노인복지 활동으로  지역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 왔다. 이번 경로당 개소식 또한  한 의원의 현장 중심적 의정활동을 보여주는 또 하나의 의미있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