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원내대표 "한덕수 탄핵 절차 즉각 시작" 장동근 기자 2024-12-24 10:20:25



박찬대 민주당 원내대표(사진=MBC뉴스)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원내대표는 24일 "한덕수 국무총리 겸 대통령 권한대행에 대한 탄핵 절차를 즉각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한덕수 총리가 오늘 국무회의에서 특검법을 공포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명확히 했다"며 "이는 사실상 시간 끌기를 통해 내란 상황을 이어가겠다는 의도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민주당은 이날까지 한 총리가 '김건희 여사 특검법'과 관련된 공포를 거부할 경우 탄핵을 추진하겠다고 경고한 바 있다. 탄핵안 발의 시점에 대해 박 원내대표는 "구체적인 시기는 당내 논의를 거쳐 결정할 것"이라며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일각에서는 탄핵 시점을 헌법재판관 후보자들에 대한 임명동의안 처리 이후로 미루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민주당 내 일부 관계자들은 26일 본회의에서 임명동의안 처리가 완료된 후, 한 총리가 임명을 지연할 경우 탄핵 추진 명분이 더욱 강화될 것이라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


민주당은 "국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한덕수 총리의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다"며 한층 강경한 입장을 드러내고 있다. 이에 따라 향후 탄핵 절차가 정치권에 어떤 파장을 미칠지 주목된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