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과천시, 여름철 물놀이·폭염 대응 ‘안전 점검의 날’ 캠페인 전개 민관 합동으로 물놀이 안전수칙 및 온열질환 대응요령 집중 홍보 장동근 기자 2025-08-05 16:46:37


8월 안전점검 캠페인(사진=과천시)


[경기뉴스탑(과천)=장동근 기자]과천시는 8월 5일 문원체육공원 일대에서 여름철 물놀이 사고 예방과 폭염 대응 요령을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한 ‘안전 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늘어나는 야외활동과 물놀이 인구에 대비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마련됐다. 캠페인에는 과천시 자율방재단 등 민·관 합동으로 30여 명이 참여해 시민을 대상으로 집중적인 홍보 활동을 펼쳤다.


참여자들은 리플릿을 배부하며 △열사병·열탈진 등 대표적인 온열질환의 증상 및 응급 대처법 △물놀이 안전 수칙 △폭염 대응 행동 요령을 상세히 안내했다.


물놀이 안전 수칙으로는 ▲안전요원의 안내에 반드시 따를 것 ▲어린이는 보호자와 함께할 것 ▲지정된 구역 외 출입 금지 ▲사고 발생 시 비치된 안전장비와 응급처치법(심폐소생술 등) 활용 등이 강조됐다.


또한 폭염 대응을 위한 기본 수칙으로는 ▲기상 정보 수시 확인 ▲정오부터 오후 5시까지의 야외활동 자제 ▲충분한 수분 섭취와 체온 조절을 통한 열사병 예방의 중요성이 안내됐다.


과천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여름철 시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기 위한 예방 활동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폭염과 각종 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