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의왕시 고천동, 취약계층에 삼계탕 나눔…“무더운 여름, 정성으로 이겨내세요” 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름철 맞춤형 복지활동 전개 독거어르신·취약계층 30가구에 삼계탕 직접 전달하며 이웃사랑 실천 장동근 기자 2025-07-14 15:33:54


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삼계탕 나눔행사(사진=의왕시)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 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손성기)가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지역 내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돕기 위한 ‘삼계탕 나눔 행사’를 지난 11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독거어르신과 저소득 가구 등 상대적으로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30여 가구를 대상으로 마련됐으며, 협의체 위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삼계탕을 직접 가정마다 전달하며 이웃 간 정을 나누는 훈훈한 시간을 가졌다.


손성기 민간위원장은 “폭염 속에서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과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삼계탕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꾸준히 돌보겠다”고 밝혔다.


노미경 고천동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의 온정이 모여 더 큰 힘을 발휘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따뜻한 고천동을 만들기 위한 나눔과 돌봄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계절별 특성과 주민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복지사업을 꾸준히 추진하며, 촘촘한 지역 복지안전망을 구축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