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2025 경기 스타트업 서밋’ 참석…제3벤처붐 이끈다 AI·반도체 중심 미래산업 경쟁력 강화 강조 입법·정책 지원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의지 장동근 기자 2025-10-01 23:13:59


‘2025 경기 스타트업 서밋’ 개막행사(사진=경기도의회)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위원장 이제영, 국민의힘, 성남8)는 10월 1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경기 스타트업 서밋’ 개막행사에 참석해 제3벤처붐을 견인하고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제영 위원장을 비롯해 김미숙(더불어민주당, 군포3), 김태형(더불어민주당, 화성5) 의원이 함께했으며, 김동연 경기도지사, 임문영 국가AI전략위원회 부위원장, 훌리오 에라이스 주한스페인 대사 등 국내외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제영 위원장은 축사에서 “AI와 반도체는 국가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기술”이라며 “기술 변화의 속도가 빠른 만큼, 대응이 늦어지면 단순한 격차가 아닌 뒤처짐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어 “도전과 성취를 기반으로 성장해 온 스타트업은 제3벤처붐의 중심에서 새로운 도약을 준비 중이며, 이들의 열정과 창의성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힐 것”이라고 강조했다.


위원회는 그간 ‘인공지능 스타트업 육성 및 지원 조례’, ‘스타트업 협의회 구성 및 운영 조례’ 등을 제·개정해 왔으며, 앞으로도 산업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입법과 정책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2025 경기 스타트업 서밋’은 스타트업, 투자자, 글로벌 기업이 교류하는 혁신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올해는 ‘제3벤처붐’을 주제로 다양한 논의와 네트워킹이 이어지고 있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