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경기도민, AI시대 준비는?… ‘AI Connect(에이아이 커넥트)’ 23일 개최 AI 기반 실생활 활용 강연·체험·전시 등 도민 참여형 프로그램 구성 인공지능 기술의 산업·정책 융합을 통해 경기도 AI 전략 비전 제시 장동근 기자 2025-09-19 11:50:42


‘AI Connect with G-FAIR 2025(에이아이 커넥트 위드 지페어)’(사진=경기도)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는 22일부터 23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인공지능(AI)과 실생활의 융합을 주제로 한 ‘AI Connect with G-FAIR 2025(에이아이 커넥트 위드 지페어)’를 개최한다.


‘AI Connect(에이아이 커넥트)’는 빠르게 다가오고 있는 AI 시대를 대비해 도민 누구나 인공지능을 직접 체험하고일상과 산업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과 아이디어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AI 컨퍼런스 ▲AI 체험부스 ▲데이터 정책 발표대회 ▲소버린 AI 홍보존 등이다.


첫 번째 세션은 약 7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프로그래밍 유튜버 조코딩의 ‘AI를 스마트하게 즐기는 법을 주제로 시작한다. AI 콘퍼런스에서는 진학·취업·창업 등 AI로 인해 변화할 미래와 이에 대한 대응 방안까지 확인해볼 수 있는 세션들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이후 김상균 경희대 교수의 ‘AI로 취업하기·진학하기’, 과학평론가 이독실의 ‘AI 활용 메타인지 학습법’, 정태익 부읽남TV‘AI 시대자본의 이동’ 등 생활과 밀접한 강연이 이어진다.


또한 ‘AI전쟁 2.0’의 저자 한상기 테크프런티어 대표는 글로벌 AI 패권 경쟁과 대한민국의 미래 전략을 제시하며,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메인 연사로 참가한 손재권 더밀크 대표는 글로벌 테크 트렌드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22~23일 양일간 운영되는 체험 부스에서는 AI 드로잉 로봇스마트 축구 트레이닝음성인식 기반 STT 기술맞춤형 금융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경기 소버린 AI 홍보부스에서는 국내 지자체 최초로 시도되는 소버린 AI 기반의 혁신행정 구축 사례와 AI 기반 행정서비스실시간 데이터 대시보드음성인식 기반 행정대응 체계 등을 일반에게 처음으로 공개한다.


행사 세부 일정과 사전 등록은 공식 누리집(g-bioai.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누구나 무료로 참가 가능하다.


김기병 경기도 AI국장은 에이아이 커넥트 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에게는 AI의 미래에 대해 체험하고 대비를 지원하며공공행정에서는 소버린 AI의 도입을 통한 행정 혁신산업 진흥사회문제 해결의 가능성을 제시하고자 한다면서 앞으로도 AI와 민원의 수요를 연결해 누구나 AI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