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 시흥 공동체 리더 이화수·신철균 회장에 지역발전 유공 표창 장현지구·희망팔도회 이끈 헌신적 리더십…시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 "공동체를 하나로 묶는 진정한 리더들”…경기도의회, 현장 목소리 반영 의지 밝혀 장동근 기자 2025-09-08 23:27:58


김진경 의장이 시흥 공동체 리더인 이화수, 신철균 회장에게 지역발전 유공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더불어민주당, 시흥3)은 제69주년 경기도의회 개원 기념식을 맞아 시흥시 지역공동체 발전에 헌신한 이화수 시흥장현지구총연합회 회장과 신철균 시흥시희망팔도회 회장에게 지역발전 유공 표창을 수여했다.


이화수 회장은 장현지구 주민들의 목소리를 하나로 모아 정주 여건 개선과 권익 향상에 앞장서며, 지역 현안을 제도권에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수행해왔다. 그의 활동은 ‘살기 좋은 도시’의 기반을 다지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신철균 회장은 희망팔도회를 중심으로 나눔과 화합의 정신을 실천하며, 취약계층 지원, 다문화가정 돌봄, 청소년 장학기금 조성, 홀몸노인 급식소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연대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했다.


김진경 의장은 “두 분은 행정의 손길이 닿지 않는 곳에서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공동체에 온기를 불어넣은 진정한 리더”라며 “이들의 헌신 덕분에 시흥시의 미래가 더욱 밝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도의회도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지역발전에 기여한 시민들과 함께하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