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을지훈련 상황실 근무자 격려 방문 "경기교육의 안전은 여러분의 헌신에서 시작됩니다” 장동근 기자 2025-08-18 20:20:43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경기도교육청 상황실 방문(사진=경기도의회)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위원장 이애형)는 2025년 8월 18일(월), 경기도교육청 상황실을 방문해 을지훈련에 참여 중인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현장의 대응 체계를 점검했다.


이애형 위원장은 “을지훈련은 위기 상황에 대비한 중요한 준비 과정이며, 특히 교육 분야는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모두의 안전과 직결되는 만큼 상황실 근무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첫날이라 긴장도 되고 익숙지 않은 부분이 있겠지만, 차분하게 준비해 주시는 모습에 안심이 된다”며 “실제 상황처럼 임하는 여러분의 자세가 경기도교육청의 큰 힘”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이 위원장은 “교육행정위원회는 현장의 노고를 잘 알고 있다”며 “안전 관련 정책과 예산이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챙기겠다”고 밝혔다. 특히 학교 현장의 대응 체계와 시설 보강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 의지를 드러냈다.


끝으로 “훈련이 진행되면 긴장감이 오래 지속될 수 있으나, 무엇보다 건강과 안전이 우선”이라며 “여러분의 노력이 경기교육의 안전을 지키는 든든한 밑거름이 되고 있다. 교육행정위원회도 늘 함께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방문은 을지훈련 기간 중 현장 근무자들의 사기를 북돋고, 교육 현장의 위기 대응 역량을 직접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