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김보라 안성시장, 한국기자협회 감사패 수상… 세계기자대회 성공 기여 50개국 외신기자단 환영·전통문화 소개로 국제도시 이미지 제고 "언론과의 상생 통해 안성의 가치 세계에 알릴 것” 전순애 기자 2025-08-13 14:34:57


김보라 안성시장이 지난 12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기자협회 창립 61주년 기념식에서 지난 4월 열린 2025 세계기자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언론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 감사패를 받았다.(사진=안성시)


[경기뉴스탑(안성)=전순애 기자]김보라 안성시장이 8월 12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기자협회 창립 61주년 기념식에서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지난 4월 열린 2025 세계기자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언론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기념식에는 이규연 대통령실 홍보수석, 최민희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 이호재 한국사진기자협회 회장, 박기병 한국기자협회 고문 등 언론계 및 정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으며, 박종현 한국기자협회 회장의 인사말과 축사, 감사패 수여식 등이 진행됐다.


안성시는 세계기자대회 당시 50여 개국 외신기자단의 방문을 적극 지원하고, ‘남사당 바우덕이 풍물단’의 전통 공연과 공예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안성을 국제문화도시로 각인시키는 데 기여했다. 김보라 시장은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안성의 문화, 관광, 산업 발전을 소개하며 해외 언론인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감사패를 수상한 김 시장은 “언론은 시민과 행정을 잇는 소중한 다리이자 공동체의 건강한 성장을 이끄는 버팀목”이라며 “앞으로도 언론과의 상생 협력을 통해 신뢰받는 시정을 펼치고, 안성의 가치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성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국제 교류와 언론 협력 기반을 더욱 강화하며, 문화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이는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