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가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 화합에 기여한 시민을 발굴하기 위한 ‘제33회 의왕시 시민대상’ 후보자 추천 접수를 시작했다. 추천 마감일은 다음 달 1일까지다.
‘의왕시 시민대상’은 시정 발전과 지역사회에 헌신해 온 시민을 예우하기 위한 의왕시 최고 권위의 상으로, 시민의 자긍심과 공동체 의식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올해로 33회를 맞는 이 상은 매년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수여된다.
사회봉사부터 지역발전까지…총 6개 분야 시상
시민대상 시상 분야는 △사회봉사 △효행 △문화예술 △체육 △교육·환경·보건 △지역발전 등 총 6개 부문이다. 추천 대상자는 의왕시에 5년 이상 계속 거주했거나, 시 소재 직장에서 5년 이상 근무한 이력이 있어야 하며, 각 부문에서 뚜렷한 공적이 있어야 한다.
접수된 후보자는 공적 사실에 대한 철저한 확인 절차를 거치며, 이후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최종 수상자가 결정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민대상은 단순한 시상이 아닌, 의왕을 위해 묵묵히 헌신해 온 숨은 인물을 재조명하는 계기”라며,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에 기여한 분들의 많은 추천을 바란다”고 전했다.
수상자 이름은 ‘30주년 기념석’에 영구 기록
최종 선정된 시민대상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은 오는 10월 18일 ‘제41회 의왕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열릴 예정이다. 수상자의 이름은 시청 내 위치한 ‘의왕시 시 승격 30주년 기념석’에 새겨져, 지역사회에 기여한 시민의 공로를 영구히 기릴 방침이다.
시민대상 추천과 관련한 서류 양식 및 세부 내용은 의왕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총무과(031-345-2101~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