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경기도, 2025년 주민자치 우수사례 한마당 개최 8일 경기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한마당 개최… 총 6,200만 원 우수사업비 지원 서면심사 통과 15개 시군 참가. 고양시 ‘행신2동에 연꽃이 피었습니다’로 대상 수상 장동근 기자 2025-07-09 10:08:10


‘2025년 경기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한마당’에서 행신2동에 연꽃이 피었습니다’ 사례의 고양시가 대상을 받았다.(사진=경기도)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는 8일 경기도청 다산홀에서 ‘2025년 경기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한마당을 열고 행신2동에 연꽃이 피었습니다’ 사례의 고양시를 대상으로 선정했다.


올해에는 서면 심사를 통과한 15개 시군이 참여해지역별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공유했다도는 주민 중심의 자치 활성화를 확대하기 위해 수상 시군에 대한 우수사업비를 작년 2,900만 원에서 올해 6,200만 원으로 증액했다.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의 발표 결과 ▲대상은 고양시 ▲최우수상은 시흥시 ▲우수상은 수원시의정부시광명시 ▲장려상은 화성시부천시남양주시안산시파주시김포시군포시이천시안성시포천시에 돌아갔다.


고양시 행신2동 주민자치회는 친환경 연꽃밭 생태 탐방 프로그램행주대첩 주먹밥․행신 연잎밥 만들기 등 지역 자원인 연꽃을 활용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주민의 참여도와 만족도를 높인 점에서 우수사례로 꼽히며 대상을 받았다.


김성중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풀뿌리 민주주의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 주민자치 예산을 대폭 확대했다면서 앞으로도 주민이 주인이 되는 자치 실현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