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의왕시 고천동,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위해 민관 ‘맞손’ 고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미소나눔, 업무협약 체결 민관 협력 통한 실질적 복지서비스 실현 기대 장동근 기자 2025-06-16 13:59:04


고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미소나눔 업무협약(사진=의왕시)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 고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손성기)와 사회적협동조합 미소나눔(대표 오문경)이 고천동 내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협력에 나섰다.


양 기관은 지난 13일 고천동주민센터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인적·물적 자원을 연계해 어려운 이웃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데 공동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에는 ▲주거환경 개선 대상자의 발굴 및 추천 ▲대수선이 필요한 가구에 대한 공동 대응 등의 협력 방안이 담겼으며, 향후 보다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복지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손성기 고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미소나눔과의 협약을 통해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한층 체계적으로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민간 자원과의 협력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문경 미소나눔 대표는 “그간 꾸준히 진행해 온 집수리 봉사에 고천동 협의체와의 협력이 더해져, 도움이 절실한 이웃들에게 더욱 실질적인 변화를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주거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 증진을 위한 지속 가능한 지역 사회 모델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