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의왕시, “청렴 도시 실현 다짐”…간부공무원 반부패·청렴 서약 김성제 시장 “청렴은 시민 신뢰의 초석…간부들이 솔선수범해야” 부패행위 모의신고 훈련·찾아가는 교육 등 청렴 시책 지속 추진 장동근 기자 2025-05-29 10:09:40


의왕시 청렴 서약(사진=의왕시)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가 신뢰받는 청렴 도시 구현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시는 지난 2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부시장, 국장 등 간부 공무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반부패·청렴 서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간부 공무원들은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이라는 공동 목표 아래 청렴서약서를 직접 작성하고, 시정 전반에 걸친 청렴문화 확산 방안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약서에는 ▲직위 남용 청탁 금지 ▲직무 관련 금품·향응 수수 금지 ▲부당한 업무지시 금지 등의 내용을 담아, 공직자로서의 자긍심과 책임 의식을 되새기는 다짐이 담겼다.


김성제 시장은 “청렴은 공직자가 갖춰야 할 가장 기본적인 덕목이자, 시민과의 신뢰를 구축하는 초석”이라며, “간부 공무원들이 앞장서서 청렴 행정을 실천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의왕시는 부패행위 모의신고 훈련, 찾아가는 부패방지 교육, 출근길 청렴 캠페인 등 실효성 있는 다양한 청렴 시책을 꾸준히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