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의왕시, ‘청렴 챌린지’ 캠페인 실시… 일상 속 청렴문화 확산 41개 부서 참여… 내부행정망 통해 청렴 표어 공유 김성제 시장 “청렴은 시민 신뢰의 출발점” 장동근 기자 2025-08-11 12:17:54


의왕시 청렴챌린지(사진=의왕시)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가 공직사회 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2025년 청렴 챌린지’ 캠페인을 8월 11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이번 캠페인은 전 부서가 참여하는 시민 신뢰 기반 행정 실현 프로젝트로, 공직자의 기본 덕목인 청렴을 주제로 한 부서별 창의적 활동이 중심이다.


청렴 챌린지는 각 부서가 자체적으로 청렴 표어(슬로건)를 선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단체 사진을 촬영해 내부행정망(새올행정게시판) 로그인 화면에 게시·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41개 부서가 참여하며, 부서별 사진은 하루씩 순차적으로 게시될 예정이다.


캠페인의 첫 주자는 김성제 의왕시장으로, “희망찬 클린도시, 신뢰받는 청렴의왕”이라는 표어를 직접 정해 참여했다. 김 시장은 “청렴은 공직자의 기본이자 시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의 출발점”이라며 “청렴 챌린지를 통해 직원 모두가 일상 속 청렴을 실천하며 함께 성장하는 의왕시를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의왕시는 이번 캠페인을 포함해 ▲청렴골든벨 ▲찾아가는 청렴교육 ▲이해충돌 제로 퀴즈 ▲출근길 청렴캠페인 등 다양한 내부 청렴 시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시는 이러한 활동을 통해 반부패·청렴도시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시민 중심의 투명한 행정 구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