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여주시, 간부 공무원과 함께하는 ‘청렴 소통 공감 TALK’ 개최 부패취약 요소 집중 진단…청렴 리더십 강화 다짐 갑질 ZERO 실천 위한 조직문화 개선 논의 박찬분 기자 2025-09-18 21:10:20


간부 공무원과 함께하는 청렴 소통 공감 TALK(사진=여주시)


[경기뉴스탑(여주)=박찬분 기자]여주시는 지난 9월 17일 한국콜마 연수원에서 이충우 여주시장 주재로 ‘간부 공무원과 함께하는 청렴 소통 공감 TALK’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5급 이상 간부 공무원과 여주도시공사 사장, 여주세종문화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해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논의를 펼쳤다.


행사는 ▲시장 주재 청렴 토크 ▲청렴 실천 다짐 ▲청렴 교육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조직문화 개선과 부패취약 분야 인식 공유, 실천 방안 등을 주제로 자유로운 질의와 건의가 오갔다. 특히 2024년 부패취약 분야 진단과 개선방안을 핵심 의제로 삼아, ‘부당지시’, ‘갑질’, ‘예산 부적정 집행’ 등 대표적 취약 요소를 집중적으로 진단하고, 투명하고 책임 있는 행정 구현을 위한 실질적 개선책을 모색했다.


이어진 배정애 청렴 전문강사의 특강에서는 갑질·을질 문제와 상급자의 리더십, 실천적 발언 방식 및 사례가 제시되며 참석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이충우 시장은 “청렴은 시민 신뢰의 바탕이자 여주시정의 핵심 가치”라며 간부 공무원들의 모범적 실천을 당부했다.


여주시는 앞으로도 청렴 리더십 교육 확대와 우수사례 확산을 통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투명한 시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