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광주시, 2024년 산불방지 유공 경기도지사 기관 표창 수상 박찬분 기자 2024-12-26 11:04:57


광주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광주)=박찬분 기자]광주시는 2024년 산불 예방과 진화에 적극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산불방지 분야 최우수 기관으로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경기도가 주관하는 산불방지 유공은 산림자원의 보호와 시민의 재산 인명 피해 방지를 위해 산불 예방 및 진화에 헌신한 민간인공무원기관·단체 등의 유공자를 포상하는 상이다.


시는 올해 산불 발생 상황에서 산불 유관 기관과의 발 빠른 초동대처와 협력으로 산림 피해를 최소화했으며 16억 원의 예산을 확보해 봄·가을 산불조심 기간 중 드론 산불감시 및 진화시스템 도입산불진화 헬기 임차기간 연장광주시 주관 산불 관계기관 점검회의 개최읍면동 이통장회의 시 산불예방 교육산불 조기 발견을 위한 산불취약지역 감시카메라 추가 설치 사업을 추진하는 등 산불방지에 선도적 역할을 했다.


이와 관련 방세환 시장은 광주시는 산림이 전체 면적의 65%를 차지하는 만큼산불 예방을 위한 시민들의 주의와 관심을 부탁드린다시민의 재산과 인명 피해 방지 및 산림자원 보호를 위한 산불 예방 및 방지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