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구리시보건소 자살 예방 캠페인<사진제공:구리시>


구리시(시장 백경현) 정신건강복지센터는 412갈수록 매력적인 동네 갈매 1단지자살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갈매 1단지 주민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검사, 우울 검사, 노인 우울 검사 등 선별 검사와 우울 및 자살 상담, 자살 예방 OX퀴즈 등 자살 예방 사업을 홍보하였다


또한 우울증 선별 검사 후 고위험 군으로 발굴된 대상자에게는 추후 2차 상담 및 치료 기관 연계를 진행하고 지속적인 상담 및 관리를 통하여 지역 주민의 정신 건강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그리고 지속적인 자살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여 자살 고위험군 발굴 및 주민들의 정신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신현관 구리시보건소장은 저소득층의 자살률이 높아지고 있는 사회적 현상에 따라 저소득층을 위한 자살 예방 사업을 통하여 고위험 군을 조기에 발견하고 적절한 시기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홍보 및 예방 사업을 진행하여 자살률을 감소시키기 위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4-17 11:01: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윤기 기자 의 다른 기사보기
  • (경기북부=경기뉴스탑)
    lyk2312@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뉴스탑-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