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기 기자

도시계획위원회 위촉식 참가자들<사진제공:파주시>
파주시의 각종 도시계획을 승인·결정하는 도시계획위원회가 제11기 도시계획위원회로 새롭게 구성해 지난 13일 파주시청에서 위촉식을 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제11기 도시계획위원회는 공개모집 절차를 거쳐 모집 후 선정위원회를 통해 25명을 구성했으며 공무원 및 시의원을 비롯해 도시계획(6명), 건축 및 주택(5명), 교통(2명), 환경(3명), 방재(3명), 경관(1명), 군사(1명) 등으로 각 분야의 교수, 연구원, 전문엔지니어링 기술자 등 전문가로 구성했다.
도시계획 위원회는 임기 2년으로 앞으로 2년간 도시기본계획, 도시관리계획, 산업단지 지정 및 개발, 개발행위 등에 대한 심의 및 자문을 수행하며 파주시 도시계획의 발전을 위해 파주시 도시계획조례 제정·개정 및 토지이용 합리화, 경관·미관 개선 등에 관한 조언을 해 도시 행정을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개발·관리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새로 구성된 제11기 파주시 도시계획위원회는 위촉장을 받은 후 바로 첫 심의를 해 도시관리계획 결정 변경 등 3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도시계획위원회 위원장 역할을 맡은 김준태 파주시 부시장은 “파주시는 신도시, 산업단지, 공여지 등 개발수요가 많아 대규모 사업 추진에 급격한 성장이 이뤄지고 있는 도시로 체계적인 개발과 보존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제11기 파주시 도시계획위원회 위원이 파주의 행복한 미래 동반자가 되어달라”고 말했다.
파주시의 각종 도시계획을 승인·결정하는 도시계획위원회가 제11기 도시계획위원회로 새롭게 구성해 지난 13일 파주시청에서 위촉식을 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제11기 도시계획위원회는 공개모집 절차를 거쳐 모집 후 선정위원회를 통해 25명을 구성했으며 공무원 및 시의원을 비롯해 도시계획(6명), 건축 및 주택(5명), 교통(2명), 환경(3명), 방재(3명), 경관(1명), 군사(1명) 등으로 각 분야의 교수, 연구원, 전문엔지니어링 기술자 등 전문가로 구성했다.
도시계획 위원회는 임기 2년으로 앞으로 2년간 도시기본계획, 도시관리계획, 산업단지 지정 및 개발, 개발행위 등에 대한 심의 및 자문을 수행하며 파주시 도시계획의 발전을 위해 파주시 도시계획조례 제정·개정 및 토지이용 합리화, 경관·미관 개선 등에 관한 조언을 해 도시 행정을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개발·관리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새로 구성된 제11기 파주시 도시계획위원회는 위촉장을 받은 후 바로 첫 심의를 해 도시관리계획 결정 변경 등 3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도시계획위원회 위원장 역할을 맡은 김준태 파주시 부시장은 “파주시는 신도시, 산업단지, 공여지 등 개발수요가 많아 대규모 사업 추진에 급격한 성장이 이뤄지고 있는 도시로 체계적인 개발과 보존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제11기 파주시 도시계획위원회 위원이 파주의 행복한 미래 동반자가 되어달라”고 말했다.
(경기북부=경기뉴스탑)
lyk2312@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뉴스탑-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