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저염·저당 실천단 발대식(사진=안산시 제공)


[경기뉴스탑(안산)=육영미 기자]안산시 고혈압·당뇨병 등록 교육센터는 지난 19일 안산대학교 성실관 윙스홀에서 저염·저당 실천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안산대학교 교수와 재학생들로 구성된 저염·저당 실천단은 저염·저당 식습관의 중요성과 실천 방법 등을 시민들에게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발대식에는 변성원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교수와 양윤경 식품영양학과 교수 및 안산대학교 학생 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학생들은 유혜숙 당뇨병 교육 영양사의 저염·저당 실천 방법에 대해 교육받고, 저염·저당 식습관 선언을 통해 실천 의지를 다졌다. 

 

변성원 안산시 고혈압·당뇨병 등록센터장은 “관내 대학생들이 가정과 학교 등 지역사회에서 적극적으로 저염·저당을 실천하고, 이를 홍보해 3고(고혈압, 고혈당, 고지혈증)를 예방하고 보다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 고혈압․당뇨병 등록 교육센터에서는 시민들의 효과적인 고혈압·당뇨병 예방 및 관리를 위한 교육과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관심이 있는 시민은 안산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031-416-9088)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22 09:17: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