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광주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광주)=박찬분 기자]광주시는 이달부터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를 대상으로‘손 씻기 교육용 뷰 박스(View Box)무료 대여 사업’을 추진한다고28일밝혔다.


‘올바른 손 씻기’는 감염병 예방의 첫걸음으로일상생활 속 마스크 해제와 기온이 상승하고 외부 활동이 많아지는봄철은 면역력이 약하고 단체생활을 하는 어린이들의 감염병 노출 및 유행이증가함에 따라 감염병 예방의기본 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게 중요한 시기이다.


이에 따라 손 씻기 교육용 기자재를 무상으로 대여해 손 씻기 전·후 손의 오염물질을 눈으로 확인하는 체험으로 어린이들이 감염병 예방의 기초를배우고 단체 생활에서 유행할 수 있는 다양한 감염병 예방에 도움을 줄 수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바른 손 씻기는 코로나19등 각종 감염병을 절반으로 줄일 수 있으며복통 등의 위장관 증상이 주로 발생하는 수인성·식품 매개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조정호 보건소장은“올바른 손 씻기를 통해 감염병 예방 효과가 있는 것으로나타난 만큼 감염병 예방의 기본 수칙인 올바른 손 씻기가 잘 정착될 수 있도록교육·홍보를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올바른 손 씻기 교육용 뷰 박스 대여 신청은 보건소 감염병대응팀(760-8666)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29 00:16: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