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의정부시 실무자들이 3월 3일 수원 광교에 있는 한국나노기술원에서 서광석 원장과 정종삼 대외협력처장을 만나 반도체 및 신산업 기업 유치 및 협력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사진=의정부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정부)=이윤기 기자] 의정부시는 3월 3일 수원 광교에 있는 한국나노기술원을 방문해 서광석 원장과 정종삼 대외협력처장을 만나 반도체 및 신산업 기업 유치 및 협력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재단법인 한국나노기술원은 나노기술의 국가경쟁력 제고와 산업발전을 목적으로, 나노소자·화합물 반도체 분야 연구개발 및 지원체계를 구축하고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경기도의 후원으로 2003년 설립된 기관이다.

 

 세계 수준의 나노공정 기술을 보유한 최고의 나노기술 개발·지원기관으로서 화합물 반도체 전자소자 기술개발, 산학연 연구개발 지원, 현장 중심 인력양성, 스타트업 육성 등 다양한 사업을 활발히 전개 중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반도체, 바이오, 모빌리티 등 신산업 분야 인프라 조성 및 앵커기업 유치, 스타트업 적극 육성 등 의정부시의 기업 유치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 또한 이를 위한 기업 유치 방안,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 산학연 연계를 통한 인재 양성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주요 내용으로는 기업 유치를 위한 장기적이고 특성화된 전략 수립이 선행돼야 하며 도시개발공사, 산업진흥원과 같이 전략을 실행할 수 있는 전문적인 조직 설립이 필요하다는 제언과 기업 유인을 위한 파격적인 부지제공, 보조금 지원이 필수적이라는 의견이 주를 이뤘다. 회의를 마치며 의정부시와 한국나노기술원 측은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뜻을 모았다.

 

 한수완 기업경제과장은 “의정부시가 반도체 등 첨단기업 유치와 스타트업 육성을 통해 기업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협조해달라”고 말했다.

 

 서광석 원장은 “의정부시가 경기 북부의 거점 경제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한국나노기술원의 축적된 노하우를 통해 기술기업 유치 등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07 17:13: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