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군포시, 추석 연휴 맞아 공영주차장 31곳 무료 개방 10월 5일부터 8일까지…명절 교통 혼잡 완화 기대 지역 상권 활성화·시민 편의 증진 위한 배려 정책 장동근 기자 2025-09-30 10:29:39


 군포시정(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군포)=장동근 기자]군포시와 군포도시공사는 추석 명절을 맞아 시민들의 주차 편의를 높이기 위해 관내 유료 공영주차장 31개소를 무료 개방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10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의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시행된다.


무료 개방 대상은 군포도시공사에서 운영 중인 42개 유료 공영주차장 중 월정기 전용 주차장 11개소를 제외한 나머지 31개소다. 이로써 시민들은 도심 상업지역 등 주요 지점에서 주차비 부담 없이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게 됐다.


군포시는 매년 명절 연휴 기간마다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 정책을 시행해오고 있으며, 이번 추석에도 교통 혼잡 완화와 시민 편의 증진, 지역경제 활성화 등 다양한 효과가 기대된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고향을 방문하거나 가족과 뜻깊은 시간을 보내는 시민들의 주차 편의를 돕고자 이번 정책을 마련했다”며,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을 통해 시민들의 불편을 줄이고 지역 상권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군포시는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교통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