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흥!”으로 하나된 무대, 주민자치의 진가 발휘 남양주시 다산1동 SSB2팀, 경기도 주민자치 장끼한마당 장려상 수상 자발적 결성·꾸준한 연습…열정의 퍼포먼스로 관객 사로잡아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참여 확대 기대 이윤기 기자 2025-09-25 23:39:54


남양주시 다산1동, 경기도 주민자치 장끼한마당 장려상 수상(사진=남양주시)


[경기뉴스탑(남양주)=이윤기 기자]남양주시 다산1동 주민자치센터 댄스팀 SSB2(더블에스더블비)가 9월 24일 의정부시에서 열린 ‘2025년 경기도 주민자치 장끼한마당’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며 주민자치 문화의 활력을 보여줬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도내 28개 시군에서 총 521명이 참가해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시군 간 교류와 주민 참여를 촉진했다.


 SSB2는 에어로빅 프로그램 수강생 13명이 자발적으로 결성한 댄스팀으로, 매주 꾸준한 연습을 통해 팀워크를 다져왔다. 대회에서는 작품 ‘흥!’을 통해 흥겨운 음악과 일사불란한 동작, 표정 연기를 결합한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이며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최종찬 다산1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 많은 주민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 수요에 맞는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민자치센터를 더욱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이기복 다산행정복지센터장은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력이 만든 결과인 만큼 이 자리가 더욱 뜻깊게 느껴진다”며 “다산1동 주민자치센터가 지역 문화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