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의왕시, 전 직원 대상 장애 인식 개선 교육 실시 김성제 시장 “차별과 편견 없는 행정 실현” 강조 사례 중심 교육으로 장애 감수성 향상 도모 장동근 기자 2025-09-24 16:42:20


장애인식 개선 직원 교육(사진=의왕시)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는 지난 9월 2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장애 인식 개선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들의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확산하고, 장애인에게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교육은 세움에듀 소속 신다희 전문강사가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소통’을 주제로 진행했으며, ▲장애인의 사회참여에서 겪는 어려움 ▲장애 차별금지 및 관련 법령 ▲공직자의 장애 감수성 향상 방안 등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날 강의에서는 다양한 사례와 체험 영상을 통해 장애인이 실제 사회에서 겪는 불편과 차별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참석자들이 장애 관련 정책의 필요성과 방향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직원들이 장애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행정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장애인에게 차별과 편견 없는 소통을 실천해 나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 모두가 존중받는 복지 도시를 위해 다양한 교육과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