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의왕시, 공유재산 실무역량 강화 나서 공무원 100여 명 대상 실무교육 실시 행정의 투명성과 공정성 확보 기대 장동근 기자 2025-09-18 16:35:31


공유재산 바로알기 실무교육(사진=의왕시)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는 지난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유재산 담당자 및 신규 공무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공유재산 바로 알기」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유재산의 효율적 운영과 체계적인 관리를 위한 전문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강의는 한국지방재정공제회 김백헌 전문위원이 맡아 실무 중심의 내용을 전달했으며, ▲관련 법령 이해 ▲관리계획 수립 ▲사용허가 및 사용료 산출 ▲행정재산 관리 위탁 등 다양한 주제를 실제 사례 중심으로 다뤘다. 참석자들은 질의응답을 통해 현장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해설과 대응 방안을 공유하며 실질적인 업무 능력 향상에 도움을 받았다.


신미경 회계과장은 “공유재산 운영의 전문성을 강화해 행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는 것이 이번 교육의 주요 목적”이라며, “앞으로도 공직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이어가 시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의왕시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공유재산 관련 행정착오를 예방하고,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처리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행정서비스 제공에 나설 계획이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