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의왕 백운호수도서관 하반기 정기강좌 참여자 모집 성인부터 유아까지 맞춤형 6개 프로그램 운영 어반 스케치·정리수납 자격증·그리스 신화 강좌 등 다채롭게 마련 .. 9월 1일부터 홈페이지 선착순 접수 장동근 기자 2025-08-19 10:12:22


백운호수도서관(사진=의왕시)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 백운호수도서관이 시민들의 독서 체험 기회를 넓히고 평생학습을 활성화하기 위해 「2025년 하반기 정기강좌」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정기강좌는 유아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총 6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성인을 위한 강좌로는 ▲도시 풍경을 그리며 감성을 채우는 ‘어반 스케치 여행’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리수납 2급 자격증 과정’이 준비됐다.


어린이를 위한 강좌도 다채롭다. ▲오감만족 통합 그림책 놀이터(유아 6~7세)▲에벌레도 토토도 질문하는구나(초등 1~2학년) ▲시끌벅적 화학 원소 이야기(초등 3~4학년)▲그리스 신화와 서양문명(초등 4~6학년) 프로그램 등이 마련돼 책과 함께 창의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도서관 측은 “이번 프로그램은 성인들에게는 자기 계발과 여가 선용의 기회가 되고, 아이들에게는 흥미로운 독서 체험을 통한 학습 효과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참여 신청은 오는 9월 1일부터 백운호수도서관 홈페이지(www.uwlib.or.kr/baegun)를 통해 선착순으로 가능하다. 강좌 일정과 재료비 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도서관(345-2795)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연령대별 맞춤 강좌를 통해 시민 누구나 독서와 체험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많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