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경기도자박물관, 광복 80주년 기념 ‘모자이크 태극기’ 특별 교육 프로그램 운영 가족 대상 태극기 도자기 만들기 체험과 역사 교육 결합 8월 1일부터 24일까지, 온라인 사전 신청 후 참여 가능 박찬분 기자 2025-08-04 09:27:45


경기도자박물관 모자이크 태극기 교육 프로그램 진행(사진=경기도)


[경기뉴스탑(광주)=박찬분 기자]한국도자재단 경기도자박물관이 광복 80주년을 맞아 8월 1일부터 24일까지 여름방학 특별 교육 프로그램 ‘되찾은 빛 광복-모자이크 태극기’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 단위 참여를 중심으로 역사 수업과 태극기 도자기 티코스터(컵받침)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돼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광복의 의미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교육은 경기도자박물관 교육체험실에서 매일 3차시로 진행되며, 각 회차는 오전 10시 30분, 오후 1시, 오후 2시 30분에 시작해 약 50분간 이어진다. 회차별로 최대 10가족이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2만 원이다. 모집 대상은 부모 1명과 자녀 1명으로 구성된 2인 가족이며, 참가를 원하는 가족은 한국도자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사전 신청을 해야 한다.


프로그램 내용은 ▲광복의 역사적 의미와 광복군 이야기 ▲태극기 바로 알기 등 이론 교육과 함께 ▲모자이크 태극기 티코스터 제작 체험으로 구성되어, 참가자들이 독립과 평화의 가치를 되새기고 태극기의 상징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국도자재단 최문환 대표이사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자라나는 세대가 광복의 역사와 태극기의 뜻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가족 간 도자 예술을 매개로 소통하며 소중한 가치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많은 가족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