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군포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부정유통 집중단속 추진 7월 28일부터 11월 30일까지 경기도·군포시 합동 및 개별 단속 장동근 기자 2025-07-31 13:42:10



군포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군포)=장동근 기자]군포시가 지난 28일부터 오는 1130일까지 경기도와 함께 민생회복 소비쿠폰 부정유통 집중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집중단속은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재판매하여 차액을 수취하거나 물품을 구매하지 않고 소비쿠폰을 사용하여 차액을 현금화하는 등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본래 용도와 목적에 위배되는 행위를 근절하고자 추진하였으며군포시 관내 소비쿠폰 사용처 및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경기도는 부정유통 신고센터(031-8008-0551)를 운영하는 한편 도-·군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부정유통 사례를 신고받고 있으며군포시는 의심가맹점 조사 및 부정유통 단속 등 현장 조사를 통해 신고된 접수를 처리하고 행정처분 및 고발·수사를 의뢰하여 부정 유통 집중단속을 추진하고 있다.

 


군포시는 또한 별도의 신고센터를 마련하는 한편 의심가맹점 현장 조사 후 위반행위 적발 시 가맹점 등록취소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처 배제 및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며위반 빈도가 높은 유형(고액 또는 반복 결제 사업장신규등록 가맹점지역상품권 가맹점)에 대한 집중 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군포시청 홈페이지 및 SNS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민생회복 소비쿠폰 부정 유통 시 관련 법률에 따라 환수될 수 있음을 고지하여 소비자에게 불이익이 없도록 안내를 강화할 예정이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현금화하거나 환전하는 등의 부정유통 사례를 집중적으로 단속하여 민생 경제회복 및 소상공인 활성화라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정책의 취지를 훼손하지 않도록 집중단속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중단속 기간은 728일부터 1130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추후 군포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