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경기도, ‘찾아가는 AI 특강’으로 일상 속 도민 인공지능 교육 확대 동두천 특강을 시작으로 11월까지 9개 시군에서 찾아가는 AI교육 진행 2025년 AI리터러시, 미래채움, 디지털배움터 통해 5만 명 이상 교육 추진 장동근 기자 2025-07-21 09:11:04


2025 경기 SW미래채움 AI페스티벌(사진=경기도)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는 18일 동두천시 평생학습관에서 일상 속 AI, 경기도와 함께를 주제로 찾아가는 AI 특강을 열었다.


도민 180명이 교육에 참석한 가운데최재용 디지털융합교육원 원장과 김은정 강사가 생성형 AI 트렌드와 제미나이(Gemini) 활용 사례를 강의했다.


찾아가는 AI 특강은 동두천을 시작으로 용인고양화성부천안산광명양주이천 등 9개 시군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도는 지난해 5개 시군에서 AI 특강을 진행했으며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바탕으로 올해 대상을 확대했다.


도는 2025경기 SW미래채움 AI 페스티벌을 통해 코딩 체험드론 로봇 시연 등 체험형 AI 교육을 운영하고경기AI캠퍼스에서 생성형 AI 활용 오프라인 강의를 제공하는 등 약 5만 명의 도민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접근성 향상을 위한 현장 중심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김기병 경기도 AI국장은 도민의 인공지능 이해도를 높이고 누구나 일상에서 쉽게 접하는 AI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체감 가능한 AI 교육을 지속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