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제34회 의왕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성황리 마무리 스크린 속 명곡과 클래식의 만남, 900여 관객의 뜨거운 환호 장재인 협연으로 세대 아우르는 감동 선사 장동근 기자 2025-07-01 15:09:06


제34회 의왕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사진=의왕시)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제34회 의왕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가 지난 27일 계원예술대학교 우경아트홀에서 900여 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연주회는 영화 음악을 클래식으로 재해석한 ‘스크린 뮤직’을 주제로 펼쳐졌으며, 장명근 상임지휘자의 지휘 아래 수준 높은 연주와 감동적인 무대가 이어졌다.


공연은 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시네마 천국, 미션 임파서블, 러브스토리 등 시대를 초월한 영화 음악들을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익숙한 멜로디를 웅장한 오케스트라 편곡으로 선보여 관객들에게 신선한 감동을 안겼다.

특히 감성적 음색으로 사랑받는 싱어송라이터 장재인이 협연자로 나서 다채로운 장르와 감정선을 녹여낸 무대를 펼쳐, 클래식 팬은 물론 젊은 관객층까지 사로잡으며 공연의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렸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이번 공연은 시민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고 지역 예술의 저변을 넓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의왕시민 모두가 일상 속에서 예술을 누릴 수 있도록 다채로운 문화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단순한 음악회 이상의 의미를 지닌, 세대와 장르를 아우르는 문화예술 향유의 장으로서 의왕시 문화정책의 방향성을 보여주는 이정표로 평가받고 있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