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군포시 청년공간 플라잉, 노동관계법 특강 ‘청플 법률 두드림’ 운영 예비 취업자부터 퇴직자까지 맞춤형 노동관계법 교육...21일까지 모집 장동근 기자 2025-06-17 13:59:32


군포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군포)=장돋근 기자]군포시 청년공간 플라잉은 청년의 노동권 보호와 법률 인식 제고를 위해 현재 진행 중인 무료 노무상담 서비스(청플 법률 두드림)에 이어 청년들을 위한 노동관계법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실제 사례 중심의 실생활 밀착형 노동법 강의로, 626일 첫강의를 시작으로 9월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강의는 군포시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을 둔 19~39세 청년을 대상으로취창업 준비생재직자퇴직(예정)자 등 다양한 취업 상황을 포함한 맞춤교육이다.


세부 교육내용으로는 ▲예비 취업·창업 청년을 위한 노동법 기초교육 ▲청년 근로자를 위한 노동인권 교육 ▲차별 금지정당한 임금과 근로시간 보장안전한 근무환경 등 직장 내 권리찾기 등 노동법 관련 기본원리를 다룬다.


또한 직장생활의 어려움에 실질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퇴직(예정)자를 위한 노동법 교육 ▲퇴직 과정에서의 분쟁 예방부당해고 구제 절차임금체불 대응 방안 등 실무 중심의 내용도 제공할 예정이다.


군포시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을 둔 19~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623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조남 군포시청년공간플라잉센터장은 청년들이 부당한 대우를 받지 않고자신의 권리를 정확히 알고 행사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번 교육의 핵심이라며 본 교육을 통해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청년공간 플라잉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