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광주시, 제23회 퇴촌토마토거리축제 6월 20일부터 3일간 개최 박찬분 기자 2025-06-11 12:02:53


22회 퇴촌토마토거리축제’(자료사진=광주시)


[경기뉴스탑(광주)=박찬분 기자]광주시가 주최하고 퇴촌토마토축제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23회 퇴촌토마토거리축제가 오는 6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광주시 퇴촌면 광동로 일원에서 개최된다.


퇴촌의 멋토마토의 맛!’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명품 퇴촌토마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 주민과 도시민이 함께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가족형·참여형 축제로 마련됐다.


올해로 23회를 맞이한 축제는 지역 주민이 주도하고 시민이 함께하는 진정한 공동체형 로컬 페스타로 광주시의 대표 여름축제이다지역 주민들이 기획부터 운영까지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축제의 특징으로 마을공동체와 함께 만드는 지역 대표행사로 자리 잡았다.


올해는 ▲토마토 체험 놀이존 ▲토마토 풀장 ▲황금토마토를 찾아라 ▲나만의 토마토 화분 만들기 ▲토마토 캐치 챌린지 ▲토마토 레크리에이션 등 가족 단위 체험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또한토마토 품평회 및 시식회와 토마토 및 지역 특산품 판매장먹거리존포토존 등 즐길 거리도 풍성하다또한젊은 세대와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포토존, SNS 인증 이벤트도 운영된다.


이와 관련 방세환 시장은 퇴촌토마토거리축제는 광주시를 대표하는 로컬페스타라며 시민과 농업인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를 통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