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하남시, 청년정책 전자책 ‘알쓸청길’로 한눈에 청년 현실 반영한 맞춤형 정책 가이드북 공개 수기·링크·QR코드로 접근성·공감력 모두 잡아 박찬분 기자 2025-05-30 17:12:44


청년정책 한눈에 담은 전자책 ‘알쓸청길’(사진=하남시)


[경기뉴스탑(하남)=박찬분 기자]하남시가 청년들의 삶에 실질적으로 다가가는 정책 안내서 전자책 『알쓸청길』(알아두면 쓸모있는 청년정책 길라잡이북)을 공개했다. 청년들의 정책 접근성과 참여도 제고를 위해 종이책자 대신 모바일과 PC로 열람 가능한 디지털 브로슈어 형식으로 발간한 것이 특징이다.


‘알쓸청길’은 하남시가 추진 중인 총 23개 주요 청년정책을 ▲취업지원 ▲역량강화 ▲일상지원 ▲주거안정 ▲문화활동 등 6개 유형으로 분류, 정책을 직접 신청할 수 있는 바로가기 링크까지 함께 담았다. 시민들은 QR코드 또는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쉽고 빠르게 해당 정보를 확인하고 참여할 수 있다.


정보 전달 넘어, 청년의 목소리 담은 ‘공감형 정책책자’


이번 전자책은 단순한 정책 안내를 넘어, 청년 당사자의 경험과 목소리를 담은 것이 큰 장점이다. 취업 컨설팅과 면접정장 대여로 자신감을 되찾은 청년, 재도전 기회를 잡은 수기 등 실제 사례를 수록해 독자들에게 공감과 실질적 도움이 함께 전달되도록 구성됐다.


더불어 청년지원센터, 스타트업캠퍼스,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등 청년정책 거점공간과 함께, 명예크리에이터 양성과정, 문화특강, 동아리 지원 프로그램 등 자기계발 및 자율적 참여를 유도하는 다양한 콘텐츠도 빠짐없이 포함돼 청년들의 다방면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하남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정책에 보다 쉽게 다가설 수 있도록 콘텐츠 구성에 공을 들였다”며, “‘알쓸청길’이 정책을 넘어 청년의 삶을 응원하는 따뜻한 동반자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자책 ‘알쓸청길’은 하남시청 홈페이지 또는 아래 링크를 통해 열람 가능하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