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 “아이들이 마음껏 꿈꾸는 경기도 만들 것” 김 의장, '2025 경기 어린이박람회’ 개막식 참석 .. “작은 경험이 큰 꿈으로” 수원컨벤션센터서 개막… 30여 개 단체 참여, 3일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 장동근 기자 2025-05-09 16:08:16


‘2025 경기 어린이박람회’ 개막식(사진=경기도의회)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더불어민주당, 시흥3)이 9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경기 어린이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해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한 의회의 적극적인 지원 의지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한국어린이문화원과 동아일보가 공동 주최하고, 경기도 및 유관 기관·기업 등 30여 개 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어린이가 행복한 대한민국 만들기 프로젝트’를 주제로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김진경 의장은 축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환경을 만드는 일은 우리 모두가 함께해야 할 사회적 책임이자 가치”라며, “이번 박람회가 아이들의 꿈을 키우고 세상을 넓게 바라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작은 씨앗에서 큰 나무가 자라듯, 아이들의 미래는 일상의 작은 경험에서 출발한다”며, “경기도의회는 모든 아이들이 자유롭게 꿈꾸고 도전하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김성중 경기도 행정1부지사,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장태평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위원장, 고영환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장을 비롯해 경기도의회 이애형 교육행정위원장, 문형근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장, 최효숙 의원 등 각계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박람회 기간 동안 다양한 체험 부스와 전시, 교육 프로그램 등이 운영되며, 어린이와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유익한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