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 시흥시 친환경 학교급식 페스타 참석 "급식은 교육·복지·공동체를 잇는 통로…기후급식의 선도적 전환 응원” 학교급식센터 15주년 기념…300여 명 참석해 친환경급식 성과 공유 장동근 기자 2025-06-04 21:14:48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이 4일 서울대 시흥캠퍼스에서 열린 ‘시흥시 친환경 학교급식 페스타’ 기념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경기뉴스탑(시흥)=육영미 기자]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더불어민주당, 시흥3)이 4일 서울대 시흥캠퍼스에서 열린 ‘시흥시 친환경 학교급식 페스타’ 기념식에 참석해 지속가능한 공공급식에 대한 지지와 의지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흥시학교급식센터 개소 15주년을 기념해 열렸으며, “학교급식을 넘어 공공급식으로! 친환경급식을 넘어 기후급식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친환경 식재료 전시, 급식 체험 프로그램, 성과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지역 학부모와 시민, 급식지원센터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김진경 의장은 축사에서 “지난 15년간 시흥시학교급식센터는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을 통해 학교급식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해왔다”며 “이제는 친환경을 넘어 기후 위기를 고려한 급식으로 진화하는 이 흐름에 시흥시가 앞장서는 모습이 자랑스럽다”고 강조했다.


이어 “급식은 단순한 끼니가 아닌 교육과 복지, 공동체를 잇는 통로”라며 “경기도의회는 공공성과 지속가능성을 갖춘 친환경·기후급식 정책이 더 많은 지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흥시학교급식센터는 지난 2009년 개소 이래 지역 농산물 공급과 식생활 교육을 병행하며 전국에서 손꼽히는 친환경급식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