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광주시-고흥군, 생활체육 교류전 통해 지역 간 우호 다져 박찬분 기자 2025-04-10 16:52:18


광주시-고흥군 친선 체육교류전’(사진=광주시)


[경기뉴스탑(광주)=박찬분 기자]광주시와 고흥군이 생활체육을 매개로 한 지역 간 교류 활성화에 나섰다.


광주시체육회는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광주시 일원에서 광주시-고흥군 친선 체육교류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양 지자체 간 우호 증진과 상호 이해를 높이며 지속 가능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목적으로 2년 만에 재개됐다.


이번 교류전에는 광주시와 고흥군의 체육 동호인 및 관계자 200여 명이 참여했다첫날에는 테니스배드민턴탁구볼링축구 등 총 5개 종목의 친선 경기가 열렸으며 저녁 만찬을 통해 두 지역 참가자 간의 교류와 친목을 다졌다둘째 날에는 광주시의 대표 명소인 화담숲을 방문해 자연 속에서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이번 교류전에서는 체육 분야의 협력 확대와 함께 각 지자체의 도민체전 준비 경험 공유가 주요 의제로 다뤄졌다


광주시는 2026~2027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준비를 위한 체육 기반시설 구축과 대회 운영 방안을 논의했으며 고흥군은 2027년 제66회 전라남도 체육대회 준비 상황과 향후 비전을 공유했다두 지역은 체육대회 준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점과 해결 방안을 함께 모색하며 실질적인 협력 기반을 다졌다.


박범식 광주시체육회장은 먼 길을 찾아주신 고흥군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이번 교류전이 두 지역 간 우정을 더욱 돈독히 하는 계기가 됐다앞으로도 지속적인 체육 교류와 협력이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광주시와 고흥군은 이번 체육교류전을 계기로 체육 분야를 넘어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류와 협력 확대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