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군포1동 행복마을관리소, 홀몸 어르신 맞춤 특색사업 전개 장동근 기자 2024-08-16 10:34:21



홀몸어르신댁청소해드리기 (사진=군포시 제공)


[경기뉴스탑(군포)=장동근 기자]주민밀착형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군포1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관리소장 김사녀)에서는 홀몸 어르신을 위한 맞춤 특색사업으로 해피클린업데이(Happy clean up day)’ 사랑빵빵!행복빵빵!’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해피클린업데이는 여름철 선풍기나 이동식 냉풍기의 찌든 때와 먼지를 청소하고 망가진 부분을 수리해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시원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사랑빵빵!행복빵빵사업은 취약계층 어르신 24명을 선정해 매주 1회 간식꾸러미 전달하고 건강 체크말벗 등을 해드리는 돌봄서비스를 병행하여 홀몸 어르신들의 호응이 높은 사업이다.


김사녀 군포1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장은 "군포1동은 홀몸 어르신 인구가 많아 어르신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복지사업 전개가 필요한 곳이라며 홀몸 어르신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생활편의 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특색사업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행복마을관리소는 지역공동체 활성화 및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원도심 등 주거취약지역에 설치하는 일종의 동네관리소로 경기도가 201811월부터 시범사업으로 추진하고있으며군포시에는 현재 3(군포1금정동산본1)의 경기행복마을관리소가 운영되고 있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