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기 기자

조광한시장이 도심속 군부대 해결을 위해 안규백 국방위원장 만나고 있다=남양주시 제공
[경기뉴스탑(남양주)=이윤기 기자}조광한 남양주시장이 11일 안규백 국회 국방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3기 신도시 왕숙2지구 문화예술 도심축과 연계하여 도시발전을 도모하는 방안을 전달하고, 양
정동 소재 군부대 이전문제와 현안사항에 대하여 민과 군이 상생할 수 있는 협력 방안을 다각적으로
논의했다.
조광한 시장은 “남양주시는 그 동안 기형적인 도시구조와 각종 규제로 인해 인구는 대도시이면서 도시
형태와 생활인프라는 읍면 수준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어 이를 타개하고 시민생활편의를 높이기 위해
‘도심 속 군부대 이전’은 민과 군이 서로 협력하여 상생할 수 있는 시급한 과제”라고 하면서 협조를 당
부했다.
이에 안규백 위원장은 “군부대가 도심 속에 위치하여 이전 당위성은 있어 추후 검토해 보겠다”고
답변했다.
(경기북부=경기뉴스탑)
lyk2312@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뉴스탑-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