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기 기자
파주시는 지난 11일 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민원응대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친절 교육<사진제공:파주시>
교육은 친절 마인드 확산을 위한 전화응대 화법, 상황별 민원응대기법에 대한 사례와 민원인의 감정상태 이해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강연 이후 교육에 참가한 직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부족했던 고객응대 습관에 대해 되돌아 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단 한 번의 전화통화로 파주시의 이미지가 결정되는 만큼 단순한 친절과 신속을 넘어 소통과 공감, 애정을 통한 친절서비스를 제공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해 전화친절도 평가결과 부진항목 피드백과 올해 전화친절도 평가 사전교육을 함께 병행했다. 파주시는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매년 공직자 전화친절도 평가를 시행해 평가결과를 교육에 활용하는 등 친절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파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교육 및 평가를 진행해 시민이 감동할 수 있는 최고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북부=경기뉴스탑)
lyk2312@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뉴스탑-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