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평택시, 제19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우수기관 선정 - '일자리 창출 분야’ 행안부 장관 표창
  • 기사등록 2023-11-22 11:12:20
기사수정


평택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평택)=전순애 기자] 평택시가 「제19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일자리 창출 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행정안전부와 한국일보가 공동 개최한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은 전국 지자체의 창의적인 시책 개발을 유도하고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난 2004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우수한 정책으로 탁월한 성과를 낸 지방자치단체를 발굴하는 최고 권위의 정책경연 대회이다.

 

 평택시는 지역 일자리 창출 분야에서 활력 넘치는 일자리 경제 도시를 구현한 성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시는 ▲산단 조성 및 사업구조 고도화로 전문인력 확충 ▲지역사회 창업지원 공개 오디션 실시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 전개 ▲청년층의 정주 여건 개선 및 취·창업 지원사업 등을 통하여 좋은 일자리를 만들고, 머물고 싶은 도시를 만드는 데 역량을 집중해 왔다.

 

 정장선 시장은 “이번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시정 운영을 믿고 성원해 주신 평택시민과 공직자들의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가 많고, 활기차고 매력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는 지방자치경영대전 공모전에 꾸준히 참여하여 역대 여섯 번째 정부 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22 11:12: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