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자치행정국.인재개발원 등 행정사무감사 실시
  • 기사등록 2023-11-20 19:46:52
기사수정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사진=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위원장 안계일, 국민의힘, 성남7)는 20일(월) 자치행정국, 경기도자원봉사센터, 경기푸른미래관, 경기도인재개발원, 인권담당관, 경기남부자치경찰위원회, 경기북부자치경찰위원회를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자치행정국 감사에서는 자원봉사자 사기 진작을 위한 방안, 시ㆍ군별 재정 격차를 고려한 지원, 체납자에 대한 징수 확대, 승진 편중에 따른 기피부서 발생, 자원봉사센터의 시ㆍ군과 적극적인 협력, 세수 부족 극복 방안, 자유총연맹ㆍ바르게살기의 취지에 맞는 사업 추진, 경기도행정발전협의회의 부실한 해외연수 보고서 등이 지적되었으며, 개인정보 사유로 부실한 자료제출에 대해서는 의원들의 강한 질타가 이어졌다.


오후 경기도인재개발원과 인권담당관에 대한 감사에서는 국외연수 대상자 확대, 인권 상담에 집중할 수 있는 조직 및 업무 환경 구축, 메타버스를 통한 교육 프로그램의 낮은 효과, 이상동기 범죄 피해자에 대한 의료비 및 피해 구조금 지원, 기초수급자의 선감학원 피해지원금으로 인한 생활안전지원금 삭감 위기 문제 등을 지적했다.


지난 17일 미흡한 답변 준비와 답변 태도 등의 문제로 20일 행정사무감사가 다시 열리게 된 남ㆍ북부자치경찰위원회는 다중운집행사 예방 및 대응, 자치경찰위원회 승진 적체, 위기청소년 지원, 도의회와 소통 등이 다뤄졌다.


안계일 위원장은 “세금 징수, 회계, 자치분권 발전, 총무 등 행정의 기본이 되는 업무를 담당하는 자치행정국의 업무는 매우 중요하다”고 언급하며, “세심하고 면밀한 감사를 통해 바른 행정ㆍ적극 행정이 구현되는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전행정위원회는 자치경찰위원회를 마지막으로 2023년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했으며, 24일(금)부터 2024년 예산안과 2023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에 나설 예정이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20 19:46: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