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왕시,‘다함께 축제’개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평생학습동아리 - 학습동아리가 스스로 기획하고 스스로 참여하는 배움과 나눔의 장
  • 기사등록 2023-10-31 19:57:00
기사수정



다함께 축제(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는 지난 28일 포일근린공원 일원에서 시민 1,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함께 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동아리들이 그간 평생학습으로 꾸준히 익힌 천연염색, 매듭 등의 작품을 전시하고, 색소폰, 팬플룻, 모델워킹 공연을 펼치는 등 재능을 선보이고 서로 격려하는 장이 열렸다.

 

또한 같은 장소에서 열린 ‘반딧불 축제’의 먹거리장터와 아나바다 장터가 평생학습동아리 프로그램과 함께 어우러져 관람객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차노영(청계동) 씨는 “집과 가까운 곳에서 축제가 열린다고 해서 가족과 함께 방문했는데, 기대 이상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라며, “아이들과 함께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이러한 축제가 정기적으로 열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의왕시는 학습동아리 활동비 및 공간 지원, 역량 강화 연수 등 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중에 있다”며, “재능을 익히고, 함께 배우고 즐길 수 있는 평생학습동아리 활동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학습동아리(8명 이상, 의왕시민 70% 이상, 한 가지 주제로 꾸준한 활동하는 소모임) 활동을 원하는 경우, 의왕시평생학습관 누리집(https://edu.uiwang.go.kr)을 통해 신규 동아리 등록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평생교육과(031-345-2558)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31 19:57: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