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과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건강 미술전시회 개최 - 과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들의 마음을 담은 그림 60여점 전시 -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과천문화원에서 누구나 관람 가능
  • 기사등록 2023-10-16 18:08:04
기사수정



마음건강 미술전시회 전시작품/새(사진=과천시 제공)


[경기뉴스탑(과천)=장동근 기자]과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기념하여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과천문화원에서 마음건강 미술전시회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과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이라는 주제로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한 작품들이 선보인다. 


특히, 이번 전시를 통해 참여자들이 단순히 정신건강 서비스의 대상자가 아닌 주체적인 창작가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어 더욱 특별한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참여 작가들은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마음을 그림으로 표현했다”라며 “관람객들도 전시를 통해 각자의 마음으로 여행을 떠날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초대의 말을 전하였다. 


전상배 과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마음건강 미술전시회를 통해 정신건강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장에는 작품 전시 이외에도 자화상 그리기, 흑백사진 촬영, 응원메시지 남기기 등 다양한 이벤트와 선물도 준비되어 있으며, 마음건강미술제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과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kcmhc.or.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2-504-4440)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16 18:08: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