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노인의 날 기념행사(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는 12일 의왕국민체육센터에서 제28회 의왕시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는 매년 10월 어르신에 대한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의왕시지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이종훈 노인회 지회장, 김학기 의왕시의회 의장 및 시·도의원과 관내 어르신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왕두레놀이 공연과 초청 가수의 축하공연으로 흥겹게 시작했다.

 

이어진 기념식에서는 노인복지 발전을 위해 공헌한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 기여자 등 26명에 대한 표창 수여식이 진행됐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의왕시 발전을 위해 헌신하며 지역사회에서 중추적 역할을 해 오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시에서는 어르신들이 더욱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내실 수 있도록 많은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의왕시는 올해 ▲비대면 건강 측정·관리를 제공하는 ‘경로당 스마트 건강백세사업’ ▲65세 이상 ‘노인 버스 무료승차’ 지원 ▲80세 이상 어르신에게 월 10만 원의 건강관리비를 지원하는 ‘노인 건강생활 더하기 사업 등을 추진해 의왕시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지원하고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12 20:21: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