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노인의날기념행사(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는 지난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의왕시노인회지회(지회장 이종훈) 주관으로27회 노인의 날기념식과 노래자랑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이소영 국회의원, ·도의원, 노인회지회장, 유공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시는 매년 노인의 날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에 대한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기념식과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에 따라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기념식은 수상자와 유공자로, 노래자랑은 대상자만으로 축소해 진행했다.

 

27회 노인의 날 유공표창은 효행자, 장한어버이, 전통모범가정,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기여자 등 총 31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코로나19로 노인의 날 행사가 축소되어 무척 아쉽다시에서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더 건강하고 편안한 노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의왕시는 관내 경로당에 운영비, ·난방비, 현대화사업, 여가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면서 경로당 활성화와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30 23:05: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