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과천시, 시청 로비에 ‘디지털 문화공간’ 개소 - 가로 7.6m 세로 2.8m 규모의 대형 미디어월 설치 - 몰입형 콘텐츠 9편 상영, 별도의 MR 체험 공간도 설치
  • 기사등록 2023-09-21 21:51:39
기사수정



디지털문화공간 개소식(사진=과천시 제공)


[경기뉴스탑(과천)=장동근 기자]과천시는 시청 로비에 ‘디지털 문화공간’을 조성하고 21일 신계용 과천시장과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가졌다. 


과천시는 시청을 방문하는 방문객과 시민들이 최신 디지털 기술이 접목된 디지털 문화공간을 경험함으로써, ‘지식‧문화예술도시’로 도약하는 과천시의 새로운 비전을 자연스럽게 인식할 수 있음은 물론, 대외적 이미지 구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가로 7.6m 세로 2.8m 규모의 대형 미디어월에 과천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주제로 한 몰입형 콘텐츠 1편, CJ CGV와 ㈜디스트릭트코리아의 몰입형 콘텐츠 8편을 상영한다. 또, 가상과 현실을 혼합한 MR(Mixed Reality)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별도로 조성하여 시민들이 최신 디지털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하여 방문객과 시민들이 다양한 즐거움을 느끼는 색다른 쉼터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시청 로비가 디지털과 예술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새롭게 탈바꿈되어 우리시를 찾는 많은 분과 시민께 과천시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21 21:51: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