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왕시 중앙도서관 재개관식 .. 노후시설 리모델링해 새로운 독서문화공간으로 새단장
  • 기사등록 2023-09-17 14:10:55
기사수정

 


중앙도서관 재개관식(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 중앙도서관이 리모델링을 마치고 새로운 독서문화공간으로 재단장해 시민들을 맞이한다. 

 

의왕시는 9월 16일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김학기 의왕시의회의장과 시·도의원, 시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왕시 중앙도서관 재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개관식과 함께 어린이 인형극, 버블 벌룬쇼, 포토존 등 부대행사와 작은도서관 축제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시는 중앙도서관 노후시설을 개선해 시민편의를 위한 공간으로 재조성하기 위해 총사업비 19억 8천여만 원을 투자해 자료실과 예다움 리모델링, 냉난방시설 교체, 외부 계단 및 방수 공사 등을 실시했다. 특히 개방감을 위해 2층 문헌정보실을 확장하고, 노트북과 컴퓨터 존을 개선함과 더불어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공사를 위한 휴관기간 동안 기다려준 시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양질의 독서문화와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시민을 위한 문화공간이 될 수 있도록 도서관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17 14:10: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