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하성 도시계획도로(사진=김포시 제공)



[경기뉴스탑(김포)=육영미 기자]하성고등학교 입구부터 태산로 인근까지 오가는 하성 도시계획도로가 오는 추석 전까지 전면 개통될 예정이다.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하성면 하성고등학교 인근에 위치한 하성 도시계획도로(소로2-4호선)개설공사를 지난 8월 31일 준공했다.

 

본 도로공사는 하성고등학교 입구부터 태산로 인근까지 도로 연장 304m, 폭 8m의 왕복 2차로로 총 사업비 32억원을 투입해 2023년 8월 31일 공사를 준공, 오는 추석 전까지 전면 개통할 계획이다.

 

도시계획도로 개통을 통해 하성면 시내를 거쳐 통진읍 귀전첨단산업단지와 각종 공업·물류사를 통행하는 차량들로 인해 하성면 내 주요 도로의 심했던 교통 체증을 완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하성중·고등학교 학생들이 그동안 이면도로의 좁은 도로를 이용하여 등교하였으나 도로 개설을 통해 안전한 통학로를 확보, 더 나은 통학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건설도로과장은 “추석 전에 인수인계 절차를 마무리하고 개통해서 하성면에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고, 향후에도 시민들의 통행에 불편한 도시계획도로를 조속히 개설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13 16:31: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